한국성폭력상담소 공공장소에서의 성평등을 위한 상상툰, ‘길거리괴롭힘을 다룬 웹툰’ 10편 공개

한국성폭력상담소에서는 ‘길거리괴롭힘을 다룬 웹툰’ 10편을 공개하였습니다. (12월 29일 총 9편 공개) 여성과 성소수자분들의 길거리괴롭힘 사례를 공유하고 대응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기 위해 제작된 캠페인으로 공공장소에서 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참여 작가님들로 앙꼬, 김달, 완자, 달군, 마영신, 이자혜, 들개이빨, 버선버섯, 미깡 작가님들께서 참여하셨습니다. (10편 공개시 한분이 더 추가됩니다)

공개된 작품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앙꼬작가님의 “창피했던 날

* 김달작가님의 “J와의 인터뷰

* 완자작가님의 “정말로 잊고 싶었다면 했어야 할 일

* 달군작가님의 “집에 가는 길에

* 마영신작가님의 “버스 안에서

* 이자혜작가님의 “여왕의 은덕

* 들개이빨작가님의 “모임

* 버선버섯작가님의 “친구들과 만남

* 미깡작가님의 “당당한 사람들

* 등록대기중

 

노상의 진상을 고발하는 일상툰, ‘상상툰’에서는 길거리괴롭힘을 당하신 분들의 사연을 사이트에 제보할 수 있습니다. 그와 함께 길거리괴롭힘의 대응 아이디어 또한 제시가 가능합니다. 상상툰에서는 “우리의 공공장소가 보다 평등할 수 있도록 우리와 우리사회가 해야 할 일을 토론하는 장으로 기능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만들어졌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길거리괴롭힘 캠페인 안내와 유의사항등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길거리괴롭힘 캠페인 안내와 유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

 

공공장소에서의 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모인 10분의 작가님과 작품들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함께 길거리괴롭힘 대응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 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 상상툰 바로가기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