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만화&필름 피칭쇼> 성황리 개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지난 10월 6일과 7일에 걸쳐 ‘2018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 및 ‘제3회 LINK OF CINE-ASIA’에서 ‘만화&필름 피칭쇼(Comics&Film Pitching Show)’를 성황리 개최하였다 밝혔습니다.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100만이 넘는 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 했던 사정’을 포함한 16개의 작품이 발표되었으며, 참석한 세계 각국 200여 명의 영화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진행되었다 전하였습니다.

 

 

이번 행사 기간 중 51건의 비즈니스 상담으로 111억 원 가치의 디지털 만화 IP의 2차 콘텐츠 제작이 논의됐으며, 특히 진흥원의 ‘2018 연재만화제작지원사업’의 선정작인 <영화는 리얼이다>는 국내외 다수의 투자배급사와 영화·드라마 제작 및 미국 진출에 대한 긍정적인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진흥원은 아시아필름마켓 기간 동안 홍보 한국 만화 IP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웹툰 영상화의 새로운 영역 : 영화와 드라마에서 애니메이션과 게임엔진, AI로’ 주제의 포럼을 개최하는 등 국내외 영화산업 관계자 및 영화제를 찾은 관람객에게 한국만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에 힘썼습니다. 

진흥원과 토리코믹스가 함께 진행한 포럼에서는 영화 <강철비>의 양우석 감독과 문화콘텐츠 전문가, 영화 및 만화 관계자들이 모여 점점 커지는 웹툰의 영화화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누면서 앞으로의 영화 제작에 웹툰의 영향력을 높게 내다봤습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용철 본부장은 “행사에 참여한 모든 작품이 개성이 넘치고 영화 등 2차 콘텐츠로 전환하기에 매우 용이해 많은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 영화인들에게 한국 만화의 가능성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며 현장의 분위기를 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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