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박물관 ‘장난감 데이’, ‘오세영展’ 그리고 13미터 대형 스크린으로 만나는 웹툰 세상등 다양한 봄나들이 행사 진행

한국만화박물관이 봄맞이 새 단장에 이어 풍성한 봄나들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 행사로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장난감 데이’, ‘오세영展’과 함께 국내 최대 13미터의 대형 스크린으로 웹툰을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 전시물등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은 박물관 1층 로비에서 5월 3일(수)부터 7일(일)까지 5일 동안 오색오감의 다섯 가지 이벤트로 구성된 ‘장난감 데이’ 행사로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박물관 입장권 또는 상영관 티켓을 구매하면 캐릭터 인형, 만화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인형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SNS로 박물관 이벤트 게시물 공유 시 경품 이벤트 참여 기회를 1회 추가로 제공합니다. 또한 아트토이, 로봇, 블록, 피규어 등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만나볼 수 있는 장난감 전시도 진행됩니다.

 

5월 2일(화)부터 7월 9일(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제1기획전시실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리얼리즘 만화가로 지난해 별세한 ‘만화토지(박경리 원작)’, ‘부자의 그림일기’의 만화가 오세영의 1주기를 추모하는 기획전시인 ‘오세영展’이 열립니다. 

‘오세영展’은 크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만화, 문학 그리고 현실에 대한 작가의 애정이 담긴 단편 작품들을 총 정리 해 그의 30년 아트 워크를 작품 맵으로 구현하였습니다. 두 번째 파트는 별세하기 얼마 전까지도 작업에 열중했던 오세영 작가의 작업실을 그대로 옮겨와 전시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 파트는 별세 직전까지 작업 중이었던 ‘삼국지’ 유고 원고를 포함, 작가의 원고 원화를 선별하여 전시합니다. 또한 그를 그리워하는 만화계 동료들이 그린 추모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이 50인치 모니터 10대 규모의 디지털 미디어 전시물 ‘만화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박물관 1층 로비에 새롭게 선보입니다. 13미터에 달하는 국내유일의 만화 디지털 라이브러리는 터치스크린 형식으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역대 ‘부천만화대상’, ‘오늘의 우리만화’, ‘대한민국만화대상’ 수상작을 한 데 모은 만화 디지털 라이브러리는 각 분야별 수상작들의 대표 이미지, 작가 및 작품 소개를 터치스크린 모니터를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은 5월 5일(금) 어린이날, 다문화가정 등 국내 체류 외국인 가정을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다문화지원센터 등을 통해 배포된 초대권을 갖고 입장하는 관람객은 박물관 무료 관람과 마술쇼, 만화마켓 등 이벤트 프로그램과 캐리커처 슈링클 아트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