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토미’ 레진코믹스 연재 시작, 말풍선코믹스 웹툰 CP 역활로 서비스 영역 확대

말풍선코믹스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쿠밍 작가님의 ‘핑크 토미’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가 시작되었습니다. 넥스큐브를 통한 만화 CP (Contents Provider, 컨텐츠를 제공하여 수익을 얻는 공급자) 서비스에 이어 말풍선코믹스를 통해 서비스되는 웹툰 작품들에 대한 CP 서비스로 그 영역을 확대 하였습니다.

 


[ 핑크토미 레진코믹스 메인 배너 ]

 

웹툰 플랫폼 업체의 CP로써 서비스 확대하는 경우에는 말풍선코믹스가 처음은 아닙니다. 프라이데이코믹스의 경우 연재 작품들을 CP로써 타 플랫폼 업체와 계약을 진행하여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 김경일 작가님의 ‘괴기목욕탕‘의 경우 엠툰에서 서비스 이후 큰 인기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 처럼 타 플랫폼에 연재를 진행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기존 플랫폼 서비스 분량과 회차 차이를 두게 됩니다. 레진코믹스에서 서비스되는 ‘핑크 토미’의 경우 말풍선코믹스와 1회차 분량의 차이가 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좋은 작품들과 함께 더욱 성장하는 말풍선코믹스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핑크 토미’에 대해 더욱 자세한 리뷰평은 크리틱엠 리뷰 코너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크리틱엠 ‘달콤함과 기묘함의 변주 <핑크토미>’ 리뷰 바로가기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