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툰, 중국 웹소설 플랫폼 CLL과 웹툰 제작 및 공급 계약 체결 발표

웹툰 플랫폼 ‘폭스툰’은 중국 웹소설 플랫폼 CLL(China Literature Limited, 이하 CLL)과 웹툰 제작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폭스툰은 CLL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웹소설의 웹툰화 또한 진행할 예정이며, 제작된 작품은 중국와 국내에서 연재할 예정이라 전하였습니다. 이 과정 중 폭스툰은 웹툰 제작 및 국내 퍼블리싱을 맞아 진행할 예정입니다. 

 

 

CLL은 중국 문학, 웹소설 플랫폼으로, 18년 6월 기준 230 만 명의 작가와 1070 만 개의 웹소설 그리고 1억 2350만 명의 독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로 QQ Reading(QQ??)이 있으며, 중국 최대 기업 중 하나인 텐센트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중국 TV 드라마와 영화 제작사인 New Classics Media를 인수하며 서비스를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폭스툰 장현재 대표는 “중국 CLL 뿐만 아니라 샤오미, 텐센트 등과 폭스툰에서 연재중인 10여 개 작품의 서비스를 논의 중에 있습니다”며 “2019년에도 폭스툰 작품의 해외 진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