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콘 서울 2020, 부스 참가 신청 개시… 내년 행사 일정과 올해 행사 평가와 함께 공개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는 대한민국 글로벌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9의 성공적인 마감 결과와 함께 코믹콘 서울 2020의 부스 사전 신청이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 8월 2일부터 3일간 진행됐던 코믹콘 서울 2019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3번째 행사로서 총 97개사, 306부스 규모로 열려 코믹스, 피규어,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코스플레이 등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팝 컬쳐 이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마블의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맨티스’ 역할의 폼 클레멘티에프,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피핀’ 역의 빌리 보이드,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깁슨’ 역의 케빈 맥널리 배우 및 일본 애니메이션 <러브라이브> 시리즈의 인기 성우 이이다 리호가 방한하여 팬들과의 소통 및 사인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미국 코믹스 업계의 버나드 창, 윌스 포타시오, 이인혁 작가와 같이 한국에서 만나기 힘든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국내 웹툰 작가로는 <미생>의 윤태호, <1초>의 시니, 광운, <한번 더 해요>의 미티, 구구 등 작가 초청 토크쇼 뿐만 아니라 <레바툰>의 작가 레바의 라이브 드로잉 쇼와 국내 최대 규모의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이벤트를 포함해 성황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주최 측은 이벤트 종료 후 관람객 분석 결과, 중복 입장을 제외한 관람객의 수는 지난해 대비 약 35%의 증가율을 보였고, 단순 관람보다는 코믹콘 서울에 전시 부스로 참가한 파트너사 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인 고객의 참가율이 높았으며, 콘텐츠 시장에서의 가장 큰 수요 연령대인 20대, 30대의 젊은 소비층이 집중되어 있어 참여한 다양한 기업들의 만족도 역시 높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관람객의 내년도 재방문 의사가 74.1%를 기록하였으며, 전시 참가사들의 재참가 의사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여 향후 관련 업체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는 2020년도 코믹콘 서울의 부스 및 스폰서 참가에 대한 사전 신청 시작을 공지했습니다. 코믹콘 서울 2020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일정은 2020년 8월 6일부터 9일까지 앞선 3번의 행사가 3일간 진행됐던 것에서 추가적으로 1일이 더 연장되어 총 4일간 개최될 예정입니다.

 

2019년 12월 27일까지 진행하는 1차 사전 신청 기간에 부스 신청을 한 업체는 전시 운영 지원 등 추가적인 혜택이 부여되며, 해당 정보 및 참가 문의는 코믹콘 서울 공식 이메일(ComicCon@ReedExhibitions.co.kr)로 문의하면 됩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