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코(COMICO) 광고성 댓글 근절을 위해 ‘댓글 본인인증’ 제도 도입

코미코(COMICO)에서 불법 광고성 댓글 근절을 위해서 ‘댓글’ 작성에 필요한 본인인증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최근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불법 홍보댓글 근절을 위한 모니터링 강화 발표 이후 발표된 내용으로 더욱 많은 업체들이 불법 광고성 댓글 근절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들을 도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관련 뉴스 ‘다음 만화속세상 불법 홍보 댓글에 철퇴를 들다‘ ]

 


[ 코미코 본인인증 화면 ]

 

웹툰 플랫폼 업체인 코미코에서 불법 광고 및 선정적 댓글 근절을 위해 댓글 서비스에 본인 인증을 도입하였습니다. 최근 불법 광고들과 함께 성인 중심 웹툰 플랫폼 업체들의 무분별한 댓글 광고가 성행하고 있는 가운데 다음 만화속세상에 이어 코미코에서도 철퇴를 준비하였습니다. 앞으로 코미코 작품들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 이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웹툰 플랫폼 업체에서 댓글에 이와 같은 제약을 두는 것은 큰 결심이 필요합니다. 그 만큼 불법 광고들이 문제가 되고 있다라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다음 만화속세상에서는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근절을 위해 노력한다는 기사 이후 나온 소식으로 앞으로 댓글 기능을 서비스 중인 업체들에서도 불법 댓글들을 근절하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들이 도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 건전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코미코에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 코미코 웹인 RSS 페이지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