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AI 키토크’ 단독 검색량 1억 3000만건 돌파

카카오페이지의 이용자 반응을 분석하여 주요 키워드를 제공하는 ‘AI 키토크’ 솔루션을 개발, 제공한 ‘마이셀럽스(Mycelebs)’는 카카오페이지가 해당 기능 도입 이후 누적 1억3000만건 이상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마이셀럽스는 ‘먼치킨인’, ‘작화가 미친’, ‘얼굴 맛집인’과 같이 기존 검색 방식에서 찾아볼 수 없던 취향과 정황 기반의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웹툰, 소설, 영화, 방송 등 카테고리별 실시간 인기 순위와 콘텐츠 추천 등에도 키토크를 활용해 편리한 검색과 높은 품질의 추천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 언택트(Untact) 시대, 카카오페이지 이용자의 키토크 활용법

카카오페이지 서비스 이용자의 키토크 검색은 주말에 빈번하며 하루 가운데서도 밤 시간대가 이용 빈도가 높습니다. 전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언택트 문화 생활이 화두인 요즘, 콘텐츠 소비량이 급증함에 따라 더 편리한 검색과 다양한 추천을 요구하게 된 것으로, 실제로 올해 1월 누적 2700만건을 기록한 AI 키토크 검색 및 추천은 6개월 만에 누적 4000만건 이상의 검색량을 웃돌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한 달간 2000만건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는데요. 특히 방송, 영화, 웹소설, 웹툰 등 여러 장르 가운데서도 웹툰과 웹소설의 키토크 검색 활용도가 높았으며 이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는 키토크 검색을 활용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취향으로 찾고 추천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AI 키토크’ 기술은 부킹닷컴, 신세계 면세점 등 국내외 기업과 공식 제휴를 맺었으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마이셀럽스 강상원 대표는 “AI 키토크 검색과 취향 추천은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폭넓은 정보 및 취향 탐색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진일보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토종 스타트업으로서 유의미한 행보를 이어나가겠다”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