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통합 일 거래액 20억원 돌파…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

카카오페이지가 업계 최초로 국내외에서 유통된 IP 통합 일 거래액 20억을 넘기며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알렸습니다.

 

 

 

5월 1일 기준, 국내와 일본(픽코마) 등 해외에서 유통된 카카오페이지 IP의 통합 일 거래액이 20억을 넘어섰습니다. 2015년 처음으로 일 거래액 1억 원을 넘어선 이후 5년만에 20억 원을 달성, 20배의 성장을 일궈냈다는 점에서 더욱 유의미한 거래액입니다. 

 

카카오페이지의 분기 통합 거래액 역시 고무적입니다. 올해 1분기 기준, 국내외 IP 통합 거래액이 1,000억 원을 웃돌며 전분기 대비 16%, 전년 동기 대비 41%의 성장세를 보이며 무시무시한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IP 유통 거래액이 전분기 대비 53%, 전년 동기 대비로는 164% 상승하며, IP 비즈니스의 가치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카카오페이지의 글로벌 플랫폼인 인도네시아 서비스가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개선하며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였고, 카카오재팬의 만화플랫폼인 픽코마(piccoma)는 ‘16년 론칭 이래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지속 성장중이라고 카카오페이지는 전했습니다. 특히, 픽코마는 외형 및 내실을 탄탄히 다지며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으며 올해 연간 기준으로도 흑자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픽코마의 성장세에는 카카오페이지의 강력한 ‘K-Story IP’가 뒷받침해주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픽코마 내에서도 카카오페이지의 IP는 고작 1.3%에 불과하하지만, 적은 IP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페이지의 검증된 IP는 만화 종주국인 일본에서 픽코마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의 이진수 대표는 “카카오페이지는 전세계 K-Story 선두주자로서의 사명감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IP를 만들기 위한 밸류체인을 구축하는데 오랜 시간을 투자해왔다. 그 결과, 카카오페이지만의 경쟁력 있는 K-Story IP를 갖추게 됐고, 국내외 IP 통합 일 거래액 20억 원이라는 성과를 이끌었다”며, 이어 “일본 픽코마가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일본 시장을 거점으로 올해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미 픽코마는 지난 일본의 황금연휴, 이른바 ‘골든 위크’를 맞아 TV 광고 등을 공개해 일본 내 사용자들을 모집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나혼자만 레벨업>등 인기 작품의 거래액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지는 ‘K-Story IP’를 성장동력으로, 올해 중국, 대만, 태국 등 아시아는 물론 북미 진출을 위한 발판을 공고히 다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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