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웹툰 15작품 ’12시간마다 무료’ 전환에 대해 사과… 앞으로 연재 중 전환하는 일은 없도록 진행

카카오페이지는 공지사항을 통해 웹툰 15작품이 ‘기다리면 무료’ 또는 ’12시간마다 무료’로 전환되었으며, 이 가운데 발생한 독자분들의 불만에 대해 사과의 말을 남겼습니다.

 

 

웹툰 메뉴를 통해 서비스되던 작품들이 기다리면 무료 등의 서비스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사전에 공지 없이 진행되었으며, 이와 같은 일방적인 진행에 대해 많은 독자분들이 불만을 표하였습니다. 이에 카카오페이지는 연재 작품이 ’12시간마다 무료’ 또는 ‘기다리면 무료’로 전환 될 경우 앞으로 한 달 전에 공지를 하여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 밝혔습니다. 또한 ‘시즌 종료’가 되기 전까지 연재 중 전환하는 일 없도록 하겠다 공지하였습니다.

 

전환된 15작품에 대해 2018년 10월 9일까지 연재된 전편 모두 무료로 공개하며, 무료편 전환에 따라 유료 구매하신 분들에게 해당 금액을 100% 보상한다 공지하였습니다. 

 

위 15작품 외에 현재 연재 중지 상태인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 등 6 작품은 ’12시간마다 무료’나 ‘기다리면 무료’가 아닌 ‘웹툰’으로 10월 중 연재가 재개될 예정입니다.

 

[ 연관 기사 “카카오페이지 ‘기다리면 무료’에 이어 ‘12시간마다 무료’ 공개, ‘웹툰, 웹소설, VOD’ 등 전 서비스에 걸쳐 적용”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