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슈에 대한 AA미디어 공식 입장 및 추후 진행 예정 사항 공개

AA미디어에서는 최근 이슈된 내용에 대해 웹툰인사이트를 통해 공식 입장 및 추후 진행 예정 사항을 공개합니다. 이와 함께 필자는 AA미디어와 관련 내용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요. 내용은 정리 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AA미디어 공식 입장 정리

 

0.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늘 웹툰인사이트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1. 저희는 이전에도 밝혔듯이 메갈리아의 패륜적, 인권침해적 언행에 반대하는 입장을 갖고 있습니다. 메갈리아를 반대한다는 것이 성차별을 옹호한다로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하고, 다만 반사회적 행위를 일삼는 단체라면 모두 보이콧하겠다는 의미입니다.

 

2. 문제가 되었던 달곰 작가 역시 이번을 계기로 메갈리아에 반대하는 입장을 확실히 하였습니다. 달곰 작가는 당시 페미니즘 작가계에 대한 탄압이 이루어진다 생각하여 과격한 언행을 하였으나, 지금은 메갈리아에 대해 깨닫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달곰 작가가 사과를 하고 있는 개인 블로그에 계속되는 메갈리아 유저들의 반인륜적인 행위, 자살해 라는 등의 폭언은 달곰 작가에게 크나큰 정신적 손상을 입혔고, 어떤 경우라도 용납되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3. 달곰 작가가 과거 트위터에서 했던 불손한 언행은, 독자분들이 불쾌감과 배신감을 느끼기에 충분하였고, 회사와 관련 스태프들에게 피해를 입힌 바 있어, 내부 규정에 따라 감봉과 근신, 보직 해임 및 단순 보조직으로의 강등을 포함한 중징계를 결정하였습니다. 처벌과는 별개로 독자분들에 대한 사과와 해명은, 달곰 작가의 요청에 의해, 회사는 개입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4. 단순한 퇴사 처리보다 이것이 도리라 생각하여 결정한 일이니 지켜봐주시면 좋겠습니다. 혹여나 이후 달곰 작가가 SNS 에서 별개의 기만 행위를 한다거나, 근신 기간 중 문제가 될만한 처신을 한다면, 저희는 회사 차원의 강력한 법적 조치도 불사하겠습니다.

 

5. 탑툰에서 연재가 중단된 “동창모임” 작품의 다른 스태프들은 금주 내로 신작에 대한 긴급 회의를 들어갈 예정입니다. 탑툰에서도 그림 작가의 구명을 위해 신작 준비에 도움을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동창모임”은 추후 글 작가를 교체하여 연재 재개를 할지, 역시 연재처와 그림 작가님과 함께 논의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AA미디어는 여러분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독자 및 작가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믿고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