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억 5천만원(대상 1억원) ‘제3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수상작 공개 – 대상 유연 작가의 ‘바람’

총 상금 1억 5천만원(대상 상금 1억원),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글로벌 진출기회까지 제공하는 ‘제3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수상 작품들이 공개되었습니다. 

[ 관련 정보 “누구나 응모가능한 ‘제3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2월 28일까지 진행” ]


 

영애의 대상은 유연 작가님의 ‘바람’입니다. 대상 수상작 ‘바람’은 ‘구미호로서 영생을 살고자 하는 꼬리가 둘인 여우 문수와 그를 보듬어준 스승 안상 스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상 수상작은 상금 1억원, 글로벌 진출 기회 그리고 CLIP STUDIO PAINT EX이 부상으로 지급됩니다. 그 뒤를 이어 다미 작가님의 ‘봄이 피는 심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최우수상은 상금 2천만원과 글로벌 진출 기회가 주어집니다.

우수상에는 XERO(글), SAKON(그림) 작가님의 ‘FREAK-QUENCY’, 오이비누 작가님의 ‘남수가 기다리는 목욕탕’, 춘애 작가님의 ‘달래야’, 메이플독 작가님의 ‘로즈문’, 래시 작가님의 ‘보통남남’, 커 작가님의 ‘수화’, 김온 작가님의 ‘십이월에’, 요스 작가님의 ‘파워 오브 러브’, 심유검 작가님의 ‘팔협쟁의’등 총 10작품이 선정되었습니다.

 

< 대상(1작품) >

* 수상혜택

– 상금 1억원

– 글로벌 진출 기회

– CLIP STUDIO PAINT EX

* 수상작품 

– 유연 작가의 ‘바람

– 구미호로서 영생을 살고자 하는 꼬리 둘 여우 문수. 그리고 문수를 보듬어준 스승 안상 스님. 이세계와 인간계의 경계를 여행하는 대서사시이자 판타지와 역사의 아름다운 만남!

 

< 최우수상(1작품) >

* 수상혜택

– 상금 2천만원

– 글로벌 진출 기회

– CLIP STUDIO PAINT EX

* 수상작품

– 다미 작가의 ‘봄이 피는 심장

– 삭막해져버린 지구에 번진 바이러스, 그것은 바로 심장에 꽃이 피는 병. 주인공 팬지는 오래도록 동경하던 단짝 친구 마거를 짝사랑해 결국 그 병에 걸리고 마는데… 낭만적이고 애틋한 설정과 미려한 작화가 압권인 복합 로맨스.

 

< 우수상(10작품) >

* 수상혜택

– 상금 각 3백만원

– 글로벌 진출 기회

– CLIP STUDIO PAINT PRO

 

* XERO(글), SAKON(그림) 작가의 ‘FREAK-QUENCY

– 가상 게임 Freak-quency는 순식간에 전국민의 사랑을 받게 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예고도 없이 중지 된다.

게임 안에 Freak라는 외계 생명체들이 서식하며 인간과 악마의 계약을 맺으며 잔인한 경쟁을 펼치게 되는데…

 

* 오이비누 ‘남수가 기다리는 목욕탕

– 버스에서 우연히 만난 남수를 잊지 못하고 쫓아간 민재. 남수가 들어간 곳은 목욕탕이었고, 근육과 눈웃음이 돋보이는 남수의 정체는… 본능과 뜨거움이 넘치는 본격 목욕탕 개그 BL!

 

* 춘애 작가의 ‘달래야

– 길고양이 달래를 만났던 날, 그 애를 처음 만났지. 주인공 보은은 첫사랑 세연을 떠올릴수록 고양이 달래를 닮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같은 꿈이 반복되는 이상한 나날들… 첫사랑의 설렘을 따뜻한 색감으로 듬뿍 담아낸 감성 GL.

 

* 메이플독 작가의 ‘로즈문

– 달빛도 비치지 않는 비오는 밤, 7살 소녀 로즈 그레이스는 500세(추정) 뱀파이어 문 백작을 만난다. 순수함과 섬세함, 낮과 밤이 어우러지는 인간과 뱀파이어의 알콩달콩 일상 이야기

 

* 래시 작가의 ‘보통남남

– 직장 동료이자, 룸메이트이자, 오랫동안 알던 동생 김석현. 강아지처럼 들이대는 이 녀석을 상대로 표정 관리 하는 것은 넘나 힘든 일! 그래서, 짝사랑은 어떻게 됐냐구요?! 달달한 감정선에 생활감 살짝, 응원하고 싶은 남자들의 러브스토리!

 

* 커 작가의 ‘수화

– 강수화의 수화에 흥분하는 청각장애인 ‘고요’와 고요의 목소리에 흥분하는 ‘강수화’의 연애 이야기

 

* 김온 작가의 ‘십이월에

– 제대 후 홀로 여행을 시작한 주인공 ‘수채’는 허름한 터미널 화장실에서 ‘구삼이’를 마주친다. 처음부터 서로에게 강하게 이끌린 둘은 몇 번의 우연을 계기로 기약 없는 여행을 함께하는데… 90년대 청춘들의 위태로운 모습을 그린 로드무비.

 

* 요스 작가의 ‘파워 오브 러브

– 용사와 마왕은 끊임없이 이 세계에서 싸워왔지만, 조만간 그들에게 닥칠 외부의 위협! 싸움을 멈추고 이 세계를 구원할 하나의 아티팩트를 찾아야한다!

 

* 심유검 작가의 ‘팔협쟁의

– 피비린내 나는 과거와 결별하려 했으나 한 소녀를 구하고자 다시 검을 잡은 남자 당자운과 함께 통한의 사연으로 모인 무법자들 <팔협쟁의>는 과연 그녀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 

 

[ 레진코믹스 공모전 공지사항 바로가기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