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무료교육 ‘웹툰창작체험교실’ 11월 15일까지 선착순 접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웹툰창작체험교실’을 12월 16일까지 운영합니다. 이번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웹툰창작체험관’ 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웹툰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액정태블릿 등의 장비를 활용해 웹툰창작 체험을 직업 할 수 있는 ‘참여형 교육’입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캠퍼스를 방문하여 실제 작가분들이 사용하는 대형 액정태블릿 기기인 ‘와콤 신티크’를 직접 다루며 웹툰 창작 경험을 할 수 있는 ‘웹툰창작체험교실’을 운영합니다. ‘웹툰창작체험교실’의 경우 웹툰창작 체험 뿐 아니라 ‘청강만화역사박물관’ 관람과 ‘만화도서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웹툰 전문 강사분들이 웹툰창작이 가능한 태블릿PC인 ‘아이패드 프로’를 가지고 학생들이 있는 곳을 직접 방문(충청 지역 한정)하여 진행하는 ‘찾아가는 웹툰교실’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훈 웹툰 작가는 “웹툰이 청소년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면서 웹툰창작에도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늘고 있습니다”라며, “기왕이면 실제적인 창작체험을 통해 직업으로서의 웹툰작가를 탐색해 보는 것도 권장하고 싶습니다”라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습니다.

 

본 교육은 2시간 1회성 직업체험교육이며,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최소 10명 이상 24명 이하 단체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6년 12월 16일까지 평일에 운영되며, 교육 참가 신청은 11월 15일까지 받습니다. 잔여 회차만큼 선착순 접수 후 마감될 예정입니다. 교육 날짜와 시간은 신청시 협의하여 서로 진행이 가능한 일정을 조율해 정해지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문의 및 신청은 031-639-4512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