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애니메이션, 만화 축제 ‘2015 AYACC’에 출품할 한국 작품 공모 ( ~ 10/14)

 

중국 최대 애니메이션, 만화 축제인 ‘2015 AYACC(Asian Youth Animation, Comics and digital Arts Contest)’에 출품할 한국 작품을 10월 14일까지 모집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공개 모집은 중국 문화 컨텐츠 전문 기업인 ‘이스트타이거(EastTiger)’의 한국 자회사인 (주)이스트타이거코리아에서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애니메이션, 만화, 디지털 아트 세 분야입니다. 자세한 상세 모집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상세 모집 >
* 애니메이션 :  20분 이하의 분량과 중국어 시놉시스, 배경, 스토리
* 만화 : jpeg, gif, png 파일과 별도의 중국어 시놉시스, 배경, 스토리
* 디지털 아트 : 디지털 예술 작품

 

올해 9회째로 진행되는 AYACC는 중국 정부로 부터 공식 승인을 받은 중국 최대 컨텐츠 축제 중 하나로 매년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작품을 모집, 선별하여 시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고 상금 1만위안(약 184 만원)이며 수상작품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개 공개딥니다. 또한 수상작품들은 별도의 고급 화보집을 제작하여 중국인들에게 소개됩니다.
그동안 AYACC에서 한국 작품들의 경우 ‘우측통행(2008, 최고작품상)’, ‘브로큰 타임(2009, 최고 각본상)’, ‘고양이 입속으로 뛰어들다(2010, 심사위원상)’의 작품들이 수상한 바 있습니다.

 

 

 

공개 모집을 담당하고 잇는 이스트타이거코리는 코믹스토리에서 연재 중인 ‘슬기로운 생활’을 비롯하여 다양한 작품들을 중국의 China mobile의 동만기지(만화서비스)에 연재를 진행 또는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의 모바일 게임을 투자 발굴하여 중국 시장에 전문적으로 퍼블리싱 하고 있는 컨텐츠 전문 업체입니다.  이스트타이거코리아에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국 작품들이 더욱 중국인들에게 알려 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OSMU(One Source Multi Use) 등 2차 저작권에 대한 좋은 판로 기회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업체들로 부터 전문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중국 컨텐츠 시장 진출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2015 AYACC 참기를 희망하시는 개인 및 단체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 확인 및 신청 진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작품들의 좋은 성과 기대해 봅니다.

 

[ 내용 확인 및 신청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