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톡’ 무적핑크 작가, 와이랩 산하 독립레이블 <핑크잼> 설립

‘조선왕조실톡’, ‘실질객관동화’의 무적핑크 작가님은 와이랩 산하 독립레이블 ‘핑크잼’을 설립하였습니다. 와이랩은 국내 최초로 프로듀싱 시스템을 도입한 웹툰 전문 프로덕션 그룹으로 무적핑크 작가님의 소속사입니다. 이번에 설립한 레이블 ‘핑크잼’ 역시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사례입니다. 

 

 

핑크잼은 무적핑크 작가의 기획 하에 벌써 다양한 작품을 제작 중입니다. ‘조선왕조실톡’을 통해 큰 성공을 맛본 ‘에듀테인먼트’ 장르 콘텐츠와 더불어 작가 특유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 스텝으로 진에어가 진행하는 바른휴가운동 캠페인 콜라보레이션 웹툰 ‘바른휴가실톡’이 연재되며, 또다른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는 ‘조선왕조실톡’처럼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에서 먼저 공개될 예정입니다.

 

무적핑크 작가는 “작가 한 명으로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의 스케일에 한계를 느끼던 찰나, 와이랩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해볼 수 있게 됐습니다”라며, “많은 분들과 함께 하는 만큼 이름을 걸고 재미있는 작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라 독립레이블 설립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독립레이블 설립에 대하여 와이랩은 “작가들이 글로벌 프로듀서의 프로듀싱 하에 작품을 제작하는 단계에서 더 나아가, 직접 프로듀싱할 수 있는 단계까지 성장하도록 하는 것이 와이랩의 목표입니다”라며, “무적핑크 작가의 레이블을 시작으로 작가들 개인의 특성이 반영된 다채로운 작품을 개발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입니다”라고 배경을 설명하였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