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등대해양문화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김정권 작가의 ‘Light(빛)’ 대상 선정

사단법인 한국웹툰산업협회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주해양수산관리단이 공동주최하는 <제2회 등대해양문화 웹툰 공모전>의 심사위원회는 수상작 10편을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지난 4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바다와 등대’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제2회 등대해양문화 웹툰 공모전>의 영예의 대상에는 김정권 작가의 ‘Light(빛)’이 선정되었습니다. 글로벌 조명디자인 공모전에 출품할 조명을 함께 구상하던 이명과 우희성이 자료 리서치 차 찾아간 등대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구성력으로 그려낸 작품입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김상휘, 성정석 작가의 ‘등대의 기억’은 3대째 바닷가를 일터 삼고 살아가는 상훈이네 가족이야기로 바다 안의 소재와 등대의 상징성을 통해 가족 간의 갈등과 화해를 은유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우수상은 이윤희 작가의 ‘묵호등대에서 생긴 일’로 신인 만화가였던 작가가 동해시 묵호동의 등대에서 지갑을 잃어버리게 되면서 만나게 된 사람들과의 훈훈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장려상에는 박예송 작가의 ‘바다를 비추는 마음’, 박진영 작가의 ‘등대지기’, 봉은형 작가의 ‘지평선 위의 빛자리’, 설수연 작가의 ‘등대의 약속’, 이은영 작가의 ‘등에 기대(Lean on me)’, 임성희 작가의 ‘노란등대’, 최인환 작가의 ‘평화의 등대’ 총 7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상(1작품)에는 해양수산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1작품)에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상 및 상금 200만원, 우수상(1작품)에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상 및 상금 100만원, 장려상(7작품)에는 한국웹툰산업협회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됩니다. 또한 수상작품들은 해양수산부와 산하 기관의 온라인에 게재하고 책으로 출판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 할 예정입니다.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