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하우스 X 코미코 X CJ ENM X 스튜디오드래곤 “웹툰-웹소설 공모전” 개최 (10.1~12.20)

위즈덤하우스가 CJENM, 스튜디오드래곤, 코미코와 함께 웹툰-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웹툰과 웹소설 부문으로 나뉘어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코미코에 작품이 연재되고, CJ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을 통해 영상화가 함께 추진됩니다.

 

 

 

 

앞서 위즈덤하우스와 CJ ENM은 위즈덤하우스의 IP를 활용한 영상화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콘텐츠 IP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협력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공모전의 주관/주최는 단행본 출판사 매출 1위(2018년) 위즈덤하우스와 글로벌 콘텐츠 기업 CJ ENM,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그리고 글로벌 웹툰?웹소설 플랫폼 NHN코미코가 맡습니다. 위즈덤하우스와 각 협력사가 최종 선정한 당선작들은 NHN 코미코에서 독점 연재하고, 동시에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은 당선작의 영상화를 추진합니다. 상금은 웹툰, 웹소설 각 분야 1개 작품씩 2천만 원, 우수상 각 1개 작품씩 1천만 원, 장려상 각 1개 작품씩 3백만 원이 주어지게 됩니다. 

 

2014년 드라마 ‘미생’을 시작으로, ‘치즈 인 더 트랩’, ‘김비서가 왜 그럴까’, ‘타인은 지옥이다’, ‘쌉니다 천리마 마트’, ‘메모리스트’ 등 인기 웹툰 IP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제작해온 CJ ENM, 스튜디오드래곤과 코미코 플랫폼을 통해 연재중인 <레이디 투 퀸> <그녀의 심청> 등 여러 인기 웹툰, 웹소설을 선보인 바 있는 위즈덤하우스의 만남이 공모전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위즈덤하우스는 자신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10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이며, 접수기간 내 코미코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한 뒤 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웹툰은 연재분 1회 이상의 원고와 콘티 3화 그리고 주요 캐릭터 콘셉트 작화를 제출하며, 웹소설은 연재분 10회 이상의 원고를 접수합니다.? 

 

<연관 링크>
* 위즈덤하우스X코미코XCJENMX스튜디오드래곤 웹툰-웹소설 공모전 공지 페이지 바로가기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