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IP 영상화 피칭 및 상담회가 진행되는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2’ 31일부터 사흘간 개최

웹툰 IP 영상화 피칭 및 상담회가 진행되는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2’ 31일부터 사흘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방송영상마켓 ‘BCWW(BroadCast WorldWide) 2022’가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됩니다. 

 

 

웹툰 IP 영상화 피칭 및 상담회가 진행되는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2’ 31일부터 사흘간 개최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BCWW는 ‘새로운 콘텐츠의 시작(Play the New Content, Dive into the BCWW)’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36개국 이상의 방송영상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비즈니스 미팅, 유통상담회와 같은 B2B 프로그램부터 콘퍼런스, 쇼케이스, 콘텐츠 시상식 등 B2C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상호 교류 및 사업 기회 확대의 장이 될 예정인데요. 9월 2일 11개 작품의 웹툰 및 웹소설 IP의 영상화를 위한 피칭 및 상당회가 진행됩니다.

 

해당 행사에서 진행되는 주요 행사로 방송영상 업계의 주요 이슈를 다루는 ‘BCWW 콘퍼런스’가 진행됩니다. 글로벌 콘텐츠 트렌드부터 글로벌 협업 전략, 바이어가 원하는 콘텐츠 분석과 K-콘텐츠의 매력 분석 및 확장 가능성 제고 등 특별 세션을 포함해 총 9건의 세션이 진행됩니다.

또한, 8월 31일에는 국내외 바이어 및 참가사를 대상으로 하반기 방영 및 해외 판매 예정 작품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신작발표회를 진행합니다.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환승연애 시즌2>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BCWW는 지난 22년간 국내 방송영상 산업과 함께 성장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콘텐츠 마켓으로, 오늘날 K-콘텐츠의 세계적인 인기의 밑거름이 되어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K-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여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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