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엔터(네이어웹툰) 2분기 성과 발표, 전년 대비 0.1% 증가한 ‘321 백만 달러’ 달성

웹툰엔터(네이어웹툰) 2분기 성과 발표, 전년 대비 0.1% 증가한 ‘321 백만 달러’ 달성

금년 6월 상장에 성공한 웹툰엔터테인먼트(이하 웹툰엔터)는 24년 2분기 주요 재무 성과들을 발표하였습니다.

웹툰엔터는 총 매출은 321 백만 달러(약 4,368.8 억 원)으로 전년 대비 0.1증가하였습니다. 다만 환율 변동을 고려할 경우 약 11.1% 증가한 성과입니다. 다만 순손실을 76.6백만 달러(약 1,042.5 억 원)을 기록하였는데요. IPO 관련 비용과 함께 주식 기반 보상 비용으로 발생하였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이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현금창출 능력을 보여주는 지표인 ‘EBITDA(Earnings Before Interest, Taxes,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의 경우 22.4백 만 달러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되었다고 전하였습니다.


이외에 주요 성과 중 하나로 일본 웹툰 서비스인 라인 망가(LINE MANGA)가 일본에서 iOS와 Google Play에서 1위 소비자 앱 달성한 소식도 전하였습니다.

이번 성과가 당초 전문가들 예상치보다는 밑도는 성과라 평가되며, 주가 또한 큰폭으로 하락한 가운데 3분기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업계의 우려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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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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