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계 빅뱅’ 저스툰과 코미코 통합 발표, 통합 사이트는 2019년 공개 ‘거대 웹툰/웹소설 플랫폼 등장 예고’

(주)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이하 위즈덤하우스)은 코미코와 저스툰의 공식 공지를 통해 통합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해당 공지를 통해 8월 1일자로 위즈덤하우스의 저스툰 서비스와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이하 NHN Ent.)의 코미코 서비스가 통합되었다 밝혔습니다. 당장 해당 서비스가 변경되는 것은 없지만 순차적으로 코미코의 작품들이 저스툰을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며, 저스툰의 작품들도 코미코를 통해 연재될 예정이라 전하였습니다.

 

 

 

* 위즈덤하우스와 NHN Ent.의 전략적 투자진행

위즈덤하우스는 두 서비스의 단순히 두 서비스의 통합에 그치는 것이 아닌, 양사의 전략적 투자관계를 통해 웹툰과 웹소설 업계의 판을 뒤흔드는 빅뱅을 의미한다 밝혔습니다. 이번 통합을 통해 독점 연재작 600편, 단행본 만화 10,000편, 비독점 소설 10,000편의 국내 최대 웹툰/웹소설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밝혔습니다. 

 

* 개인화 큐레이션 도입과 페이코를 통해 손쉬운 결제

이번 서비스 통합을 통해 웹툰과 웹소설 플랫폼 최초로 유튜브 스타일의 개인화 큐레이션 홈 서비스가 오픈하게 되며, 페이코 결제 시스템을 도입 기존 보다 손쉬운 결제 시스템을 마련하게 되었다 밝혔습니다. 또한 벅스, 한게임 등 NHN Ent. 계열사와의 제휴를 통해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전하였습니다.

 

* 통합 사이트는 2019년 공개

당분간 저스툰과 코미코 서비스는 동시에 운영되며 2019년초 통합 사이트로 새롭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코미코와 저스툰은 웹툰인사이트 플랫폼 순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플랫폼들 입니다. (6월 순위 기준 저스툰 7위, 코미코 12위) 이번 통합을 통해 거대 플랫폼 등장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통합 이후 상위 순위권의 큰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