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애니메이션 서비스 플랫폼 ‘툰봐’ 공식 런칭, 인기 작품 ‘정령왕 엘퀴네스’ 애니화 소식으로 크게 화제가 되기도

사운디스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일 웹 애니메이션 서비스 플랫폼 ‘툰봐 어플리케이션(이하 툰봐)’을 정식 오픈 하였습니다. 툰바는 작년 8월 베타 오픈를 시작하였으며, 9월에는 론칭 기념 쇼케이스를 열며 국내 인기 웹툰을 활용한 ‘OSMU’의 또 다른 가능성을 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정신 오픈된 ‘툰봐’는 베타 오픈 이후 자체 소통 채널을 통해 이용자 패턴을 분석하여 더욱 개선된 UI와 UX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밝혔습니다. 특히 이용자가 편리하게 앱을 구동할 수 있도록 이용자 인터페이스를 최소화 하고 작품 감상에 집중하는데 초점을 맞췄는데요. 동영상 플레이시 전체화면을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다음 화 자동 이어보기와 화면 터치로 밝기, 음량, 화질 조절 기능 등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다소 복잡했던 결제 시스템도 간소화 됐으며, 툰봐의 가상 화폐인 ‘콘’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 하였습니다.

 

 

‘툰봐’의 정식 오픈과 함께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이큐’의 극장판 시리즈 4편과 국내에서 손꼽히는 판타지 작품 ‘정령왕 엘퀴네스’ 등 새로운 웹 애니메이션 작품도 함께 공해한다 밝혔습니다. ‘정령왕 엘퀴네스’ 애니화 소식은 지난 1월 툰봐와 성우 김승준씨의 SNS를 통해 밝혔는데요. 당시 SNS 실시간 검색에도 오르며 큰 반응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화제작 애니메이션 TVA와 극장판 300여 편도 단계별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사운디스트 성우로도 활동하고 있는 김승준 대표는 “‘정령왕 엘퀴네스’ 애니화 반응를 통해 웹툰의 OSMU 웹애니메이션 시장의 가능성을 볼 수 있었고, 지속적으로 국내에 작품성 있는 콘텐츠와 애니메이션을 발굴하여 ‘덕질하면 툰봐’가 떠오를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라며 신규 콘텐츠 유통의 큰 틀을 마련하고 싶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툰봐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만 공개되었으며, iOS와 웹 버전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 툰봐 안드로이드 어플 구경가기 ]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