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콘텐츠 역량 강화 총력… 합작벤처, 대학 육성 스튜디오에 이어 인수전까지

 

원스토어가 콘텐츠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조인트벤처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내 육성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웹소설과 웹툰 등 스토리 콘텐츠에 강점을 가진 로크미디어를 인수했습니다. 

 

 

로크미디어는 2003년 설립된 출판 전문 기업으로 남희성 작가의 <달빛조각사>, 유성 작가의 <아크> 등 베스트셀러를 출판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수의 작품이 웹툰 및 영상화가 진행 중이며 유럽, 아시아 등 12개국의 각 지역 플랫폼에 작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원스토어는 이번 인수로 서비스 중인 스토리콘텐츠 플랫폼인 원스토어 북스에 콘텐츠 풀을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 해외 진출 판로를 확보했습니다. 아울러 포털사이트 네이트 내에 ‘툰앤북’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스토어 북스의 콘텐츠들을 이달 초부터 서비스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예스24와 ‘스튜디오 예스원’을 설립한 원스토어는 청강대와 힘을 모아 콘텐츠 스튜디오를 설립해 운영중입니다. ‘스튜디오 예스원’은 웹소설, 웹툰 전문 제작 인력을 확보해 인기 장르인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콘텐츠를 자체 제작함과 동시에 인기 작가 유치를 통한 판권 확대에 나섭니다. 콘텐츠와 2차 저작물의 생산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사업 전반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입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제휴로, 웹소설 및 웹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전문 작가를 육성할 예정입니다. 학교 내에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설치해 창업을 지원하며 멘토링과 창작 지원금, 원스토어 북스를 통한 발표 기회 및 프로모션 제공 등 기회도 제공합니다. ?국내 토종 앱마켓인 원스토어가 본격적인 투자에 나서면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도 주목됩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