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툰’ 연재 작가들 “위비툰규탄연대 위규연” 개설 및 단체활동 시작, 공식입장 및 진행사항 공개 예정

우리은행 ‘위비툰’ 연재 작가들은 모여 위비툰규탄연대 ‘위규연’을 개설하였습니다. 개설된 SNS들을 통해 졸속으로 종료되는 이번 ‘위비툰’ 사태에 본격적인 단체 행보를 나설 계획입니다.

 

[ 위규연에서 공개한 내용 중 일부 ]

 

우리은행 연재 작가들의 이와 같은 행보에 많은 작가와 독자들이 연대의 뜻을 밝히고 있습니다. 레진 불공정행위 규탄연대(이하 레규연)은 공식 SNS를 통해 ‘위비툰 졸속종료 사태에 피해 입은 작가진에 연대하겠습니다’라 입장을 밝히며, ‘작가와 작품을 1년짜리 소모품으로 취급한 우리은행과 위비툰은 끝까지 책임을 다해 보상하고 제대로 사과하십시오’라 요구하였습니다.

 

 

 

 

웹툰 관련 협단체들의 다양한 연대의 뜻 역시 발표되고 있는데요. 한국만화가협회, 한국웹툰작가협회는 ‘우리은행은 위비툰 사태에 책임있게 처신하라’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며, ‘무책임한 서비스 중단은 창작자의 생존을 위협하는 폭력’이라 비판하였습니다.

 

 

 

 

우리은행 ‘위비툰’ 연재 작가들은 앞으로 ‘위규연’을 통해 공식적인 입장과 진행사항들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 연관 기사 ]

한국만화가협회, 한국웹툰작가협회 ‘우리은행은 위비툰 사태에 책임있게 처신하라’ 성명서 발표, “무책임한 서비스 중단은 창작자의 생존을 위협하는 폭력”

우리은행 ‘위비툰’ 연재 작가들, “우리은행은 ‘위비툰’ 사태에 책임 있게 처신하라”는 내용의 성명서 발표? 

 [ 위규연 ]

트위터

페이스북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