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클립스튜디오, “와콤 코믹 위크”로 창작자 영감 불어넣을 강연 4일간 선보인다


 

와콤은 클립스튜디오의 후원으로 10월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4일간 전문가들의 온라인 강연을 통해 기술을 향상시키고, 아이디어를 얻고, 스토리를 만들고, 작화까지 이어지는 세션 강연을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첫째날은 드로잉, 펜화, 채색에 대한 이론과 실전에 대한 강연과 팁이 주를 이루며, 둘째날은 이야기의 씨앗이 되는 아이디어를 얻는 법, 그리고 그것을 만화에 적용하는 법에 대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셋째날에는 클립스튜디오 등을 활용해 디지털로 작품을 만드는 법에 대한 강의가, 마지막 넷째날에는 캐릭터, 라이브 드로잉, 호러 등의 장르만화 제작자들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의는 모두 무료로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며, 강의가 끝나면 녹화 버전이 와콤 유튜브 채널에 공유될 예정입니다. 강의 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오후 6시부터 12시간동안 이어집니다. 강연자가 전세계에 있다 보니 생기는 문제로, 듣고자 하는 강연 시작 시간을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강의를 듣고자 하는 분은 하단 링크를 통해 강연을 신청하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한글 등 다국어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용하기 전 꼭 언어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강연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이어지면서, 대표적인 비대면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웹툰 등 디지털 만화에 대한 강연이 우리나라에서도 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으로도 비대면 강연이 늘고 있습니다.

 

<연관 링크>

* 와콤 코믹 위크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영문)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