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나의 미친 페미니스트 여자친구”, 웹툰으로 만난다… “썅년의 미학” 민서영 작가, “화음의 정원” 오은지 작가 제작

작년 5월 출간되자마자 화제를 모았던 민지형 작가의 소설 <나의 미친 페미니스트 여자친구>가 웹툰으로 제작됩니다. 웹툰화에는 <썅년의 미학>으로 잘 알려진 민서영 작가가 스토리를, <화음의 정원>을 그린 오은지 작가가 그림작가로 참여합니다.

 


 

원작 소설인 <나의 미친 페미니스트 여자친구>는 ‘페미니즘 연애소설’로 많은 인기를 얻은 작품입니다. 연애를 시작하고 페미니스트로서의 정체성을 깨달은 여성 주인공과의 연애를 남자 주인공의 시점으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2010년대 후반, ‘나아가는 여성’과 ‘멈춰있는 남성’의 대비를 연애소설로 풀어낸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미 웹소설 작가로도 활동한 바 있는 <썅년의 미학> 민서영 작가의 날카롭지만 사람을 향하는 이야기와 오은지 작가의 따뜻한 그림이 어떻게 어우러질지 벌써부터 관심이 높습니다.

 

한편, 원작 소설 <나의 미친 페미니스트 여자친구>는 드라마화, 영화화가 진행중이며, 민서영 작가의 <썅년의 미학>은 일본에서 출간되어 아마존 1위를 달성하는 등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만남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웹툰이 미디어믹스를 위한 오리지널 콘텐츠에서 보다 다양한 장르가 교차하는 표현방식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