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코믹스, 총상금 3,500만원 규모의 ‘2020 웹툰 원작 공모전’ 3월 31일까지 진행

㈜서울미디어코믹스는 총상금 3,500만원 규모의 ‘2020 웹툰 원작 공모전’을 3월 1일(일)부터 31일(화)까지 진행합니다. ‘원작 공모전’은 다양한 형태의 웹툰 제작이 가능한 ‘원작’을 선정하는 공모전입니다. 웹소설, 콘티, 드라마 극본, 시나리오 등등 제한이 없으며, 작가 개인뿐만 아니라 작가집단, 출판사, 기획사도 웹툰을 제작할 권리만 확보하고 있다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합니다. 완성작품이나 창작 중인 작품의 제한도 없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서울미디어코믹스는 이번 공모전으로 타 공모전과 다르게 ‘원작의 웹툰화 공모전’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합니다. 

당선된 작품은 웹툰화를 진행과 동시에 당선 상금 및 웹툰 연재에 따른 로열티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상금은 대상 1작품에는 1천만원, 우수상에는 최대 5작품에 5백만원입니다. 또한 계약되지 않은 당선된 원작 중 웹소설 등의 디지털 서비스가 가능할 경우 이를 병행할 수 있도록 매니지먼트할 예정입니다.

 

* 총상금 3,500만원 : 대상 1,000만원(1작품), 우수상 500만원(최대 5작품)

* 응모자격 : 웹툰화 권리 보유자 누구나 가능

* 응모형태 : 형식 및 분량 일체 자유

* 장르 : 무제한

* 작품접수 : 3월 1일 ~ 31일

* 당선작 발표 : 4월 20일(예정)

 

 

 

서울미디어코믹스는 서울문화사의 만화사업부문이 독립한 회사로 ‘아이큐점프’, ‘윙크’를 창간하며 국내 최초 만화 전문 출판사로 자리매김했고, <궁>, <밤을 걷는 선비>, <하백의 신부>, <롱리브더킹> 등 만화를 제작하며 대한민국 만화 콘텐츠 시장에서 오랫동안 활발하게 활동한 업체입니다. 이외에도 <드래곤볼>, <명탐정 코난> 등 해외 인기 만화를 국내 시장에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서울미디어코믹스는 그 자산 위에 다수의 웹툰 히트작들을 제작, 발표하고 적극적으로 OSMU 사업을 진행해 대한민국 콘텐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서울미디어코믹스는 <궁>, <밤을 걷는 선비>, <하백의 신부>, <롱리브더킹> 등 다양한 영상화 원작 작품을 선보였으며, <군주의 여인>, <권왕무적>, <금혼령>, <북검전기> 등의 웹소설을 우수한 웹툰으로 제작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