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제 5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작품 4천여 편 몰리며 뜨거운 인기 과시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에서는 제 5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의 접수 마감일을 20일 앞둔 가운데 중간 집계 결과를 밢표했습니다. 중간 집계 결과 4천여편의 작품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3,600여명의 작가 중 신인 작가 비율은 43%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두고 문피아는 “전통있는 등용문임을입증했습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신인 작가 중 20대가 5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30대는 30%로 나타나 2,30대 젊은 작가 비율이 80%를 넘었습니다. 문피아는 “공모전 참가 자격제한이 없고, 매년 스타작가를 배출하고 있어 젊은 층과 신인 작가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고 설명했습니다.

 

올해부터 로맨스 부문을 신설한 ‘제 5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은 전년대비 상금을 약 2배 규모로 확대했습니다. 시상 부문 역시 판타지/무협, 로맨스, 특별상 3개로 나뉘며, 판타지/무협과 로맨스 부문의 상금은 각각 대상 1억 2천만원, 우수상, 장려상, 입선 순으로 구분됩니다. 이어 판타지/무협 부문은 신인상을 추가 선정할 계획입니다.

 

특별상 부문은 영화/드라마 1명, 게임 1명, 웹툰 5명으로 총 52명을 선정해 총상금 7억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수상작에게 상금 뿐 아니라 해외 수출, 영화/드라마/게임 등 2차콘텐츠 제작 등의 특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감까지 보름 남짓 남은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판타지/무협 부문은 문피아 사이트에서 1회당 3천자 이상, 30회로 15만자 이상을 연재하고, 로맨스 부문은 허니문 사이트에서 1회당 5천자 이상, 30회 이상으로 15만자 이상 연재하면 됩니다. 공모 기간은 5월 10일까지이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6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