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그 너머,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상세 일정과 내용 공개 ‘더욱 넓어진 행사장과 전시, 코스프레와 함께하는 이색 만화 축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는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상세 일정과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공개 행사에는 ‘패션왕’ 기안84 작가와 모델 유리사의 홍보대사 위촉식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 

 

“만화, 그 너머”

21회를 맞이한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주제는 ‘만화, 그 너머’로 만화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넘어서 타 분야와 화합, 융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종철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만화·웹툰은 지난해 시장 규모 1조 원대라는 청사진을 현실로서 그려냈습니다. 매주 수천편의 웹툰 작품이 새롭게 발표되며 전 세계 수천만의 독자와 만나며, 다양한 OSMU가 진행되고 있습니다”며 “이번 BICOF는 다른 매체, 장르, 기술과의 융합으로 끊임없이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만화, 그 너머’를 가리키고자 합니다”라 전하였습니다. 이어 “올해, 만화 그 너머를 가리키며 한국 만화가들의 자존심이 만화 수도 부천의 자부심으로 이어지게 할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를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라 기대감을 전하였습니다.

 

 

* 기존과 다른 ‘개막식’ 

이번 BICOF 개막식는 기존과 다르게 야외무대에서 진행됩니다. 개막식에는 이상봉 디자이너의 만화패션쇼와 VR 드로잉 공연이 펼쳐져 다양한 장르, 매체, 기술과의 만남으로 끊임없이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만화의 전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아울러 개막선언과 함께 ‘2018 부천만화대상 시상식’이 진행됩니다. 

 

*만화 그 너머를 가리키는 다양한 전시

이번 축제에서는 만화의 가능성과 예술성, 융합성을 보여주는 4종의 만화 전시가 개최됩니다. 주제전인 ‘리트머스’전은 사회의 단상을 보여주는 지시약으로서의 ‘만화’를 통해 만화 그 너머의 확장성과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아 지갑놓고나왔다’전은 사회에 울림 있는 메시지를 던지는 용기 있는 국내 신예 작가를 만날 수 있으며, ‘피카소’전을 통해 예술가의 삶을 역동적으로 그려낸 만화적 상상력을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 기획된 공포 웹툰 체험전인 ‘공포학교’전은 관객들에게 늦여름의 마지막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 코스프레와 함께하는 이색 만화 축제!

국제 규모의 코스프레챔피언십이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열려 ‘만화축제’의 화려함을 더할 예정입니다. 축제 전일퍼레이드카를 동반한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진행되며, 해외 유명 코스어와 국내 최강 코스어가 경합하는 코스프레챔피언십으로 보는 눈을 즐겁게 합니다. 

 

* 한국만화와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연결하는 교두보!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매년 개최하는 한국국제만화마켓(KICOM)이 올해 특별히 한국저작권위원회와 공동 개최됩니다. 해외바이어와의 비즈매칭 및 네트워크 교류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 시 콘텐츠 저작권에 관한 상담 데스크까지 운영해 우리 만화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가교역할을 톡톡히 수생할 예정입니다.

 

* 만화의 가치를 높이는 학술 컨퍼런스

국내외 만화 연구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만화의 학술적·산업적·교육적 가치를 높이는 학술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한국출판만화협회’, ‘만화스토리작가협회’ 등 다양한 국내 주요 만화 학술단체가 참여합니다.

 

* 음악, 음식이 함께하는 한여름밤의 만화 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최초로 밤 9시까지 야간개장됩니다.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버스킹과 애니송 콘서트, 코스프레 퍼레이드 등 각종 이벤트가 늦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유쾌함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또한 축제의 두 주요 공간을 잇는 150m의 푸드존(Festival Street)을 조성해 관람색들에게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모두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웹툰인사이트에서는 다양한 행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특별페이지를 개설하여 공개할 예정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