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영상진흥원, 미래 청소년 만화가 발굴 위해 “제20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 개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만화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만화 창작 의욕을 북돋고 참신한 만화인재 발굴을 위해 진행하는 ‘제20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이 8월 16일까지 예선작 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제20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동등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주제는 자유주제로 중등부는 카툰, 이야기 만화, 캐릭터 3개 부문, 고등부는 카툰, 이야기 만화 2개 부문으로 각각 나뉘어 진행됩니다.

 

작품 접수는 오는 8월 16일까지이며, 엠굿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우편으로 발송하면 됩니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8월 24일 고등부 실기대회 대상자 및 중등부 수상자를 발표한다. 최종 결과는 고등부 실기대회(9월 7일 예정) 후 9월 17일 발표예정입니다.

 

 

공모전 수상자는 대상 1명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금상(경기도지사상) 5명, 은상(경기도교육감상) 5명, 동상(부천시장상) 10명 등 총 46명에게 총 70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수여됩니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대학입학 특전 및 다음해 K-Comics 청소년 아카데미 교육 참가 우선권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연말까지 전시됩니다.? 

 

[ 관련 링크 ]

* 공모전 신청페이지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