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개의 레시피, 요리-웹툰 및 캐릭터사업 진출한다… 드림커뮤니케이션과 공동 협력키로

국내 최대 레시피 앱 서비스인 ‘만개의 레시피’가 인기 웹툰 제작 프로덕션인 드림커뮤니케이션과 ‘웹툰, 대표 캐릭터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 요리 웹툰 및 캐릭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5일 발표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은 약 11만개 이상의 조리법을 제공중으로 현재 5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요리 앱 ‘만개의 레시피’ 브랜드와 콘텐츠를 활용한 웹툰 제작 및 대표 캐릭터 사업을 드림커뮤니케이션과 공동 진행하는 계약 체결을 목적으로 열렸습니다. 계약은 만개의 레시피 요리 소재의 신규 창작 웹툰 제작 및 홍보, 웹툰 주인공들을 활용한 대표 캐릭터 제작, 대표 캐릭터 연계 주방용품, 주방가전, 식음료 분야 라이선스 사업, 웹툰 IP 기반의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 만화, 게임 등 2차 콘텐츠 사업 등 양사간 공동 협력 사항을 골자로 담았습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공동 제작될 웹툰은 앱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주요 요리와 조리법들을 자연스럽게 스토리로 접목하는 것은 물론 ‘만개의 레시피’의 해당 조리법 영상을 웹툰 내에 삽입하는 등 새로운 멀티미디어 포맷으로 웹툰 독자들에 선보인다는 것이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드림커뮤니케이션은 2019년 7월 기준 카카오페이지 약 280만 뷰, 중국 텐센트 약 150억 뷰, 일본 피코마 누적 좋아요 약 400만, 미국 타파스 누적 약 550만 뷰 등 한류 웹툰 대표작으로 자리매김 중인 작품 <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를 비롯해 다수 인기 IP를 제작, 보유한 웹툰 전문 프로덕션입니다. 

 

이인경 만개의 레시피 대표이사는 “드림커뮤니케이션의 웹툰 콘텐츠 제작 역량과 만개의 레시피가 보유한 요리분야 카테고리 킬러 콘텐츠가 결합하면 의미 있는 성과를 가질 것이라는 양사간의 신뢰가 이번 협약으로 이어졌습니다”라며 “5G 등 미디어 환경이 진화하면서 콘텐츠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특화 콘텐츠 분야 1위 기업간 공동 사업은 ‘요리 웹툰’이라는 신 시장 개척과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2차 콘텐츠 확장과 같은 특별한 시너지로 발현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습니다.?

 

 

비주얼로 구현 가능한 원천 IP, 빠르게 소비되는 웹툰의 특성과 ?레시피를 다루는 ‘만개의 레시피’의 사업이 어떤 시너지를 낼 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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