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 ‘월한강천록’ 회색 작가와 담당 PD 이슈에 대해 공식 입장 공개 – ‘사실과 다른 내용’, ‘작가의 쾌차를 기원합니다’

웹툰인사이트에서는 ‘월한강천록’ 회색 작가의 트위터 내용에 대해 레진코믹스에 공식적인 입장을 문의하였습니다. 레진코믹스에서는 다음과 같은 공식입장을 회신 주어 관련 내용을 공유하여 드립니다.

[ 관련 정보 “‘월한강천록’ 회색 작가 연재 플랫폼와 계약해지, PD의 잘못된 조언으로 치료가 늦어진 내용 공개” ]

 

 

레진코믹스에서는 ‘작가님께서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라며 ‘월한강천록은 오랜기간 함께 연재된 작품입니다. 좋은 작품을 연재해 오신 작가님의 열정과 프로정신에 숙연한 마음입니다’라 전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공개 내용에 대해 ‘그간 담당피디와 작가님이 주고받으신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담당피디는 작가님의 건강에 이상이 생겨 휴재와 수술을 하시게 된 상황에 많이 걱정하고 같이 마음 아파했습니다’며 ‘사실과 다른 내용이 이야기되고 있어 매우 안타깝습니다’라 관련 내용에 대해 입장을 공개하였습니다.

이어 ‘레진에서 좋은 작품을 보여주시기 위해 애써주신 작가님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건강하신 모습으로 월한강천록을 완결하시길 바랍니다’라 쾌차를 기원하였습니다. ? 

 

—– 이하 원문 —–

 

안녕하세요. 레진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4년간 월한강천록을 연재해 오신 작가님의 건강이 많이 안좋으셔서 많이 걱정되고 안타깝습니다. 작가님께서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월한강천록은 지난 2013년 11월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올해 1월까지 오랜기간 레진과 함께 연재된 작품입니다. 

 

월한강천록이 지난 4년간 웹툰으로 흔치 않은 무협물이라는 장르를 146화까지 연재가 가능했던 이유는 작가님의 작품에 대한 열정과 독자님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더 좋은 작품을 위해 애쓰시느라 작가님의 건강은 많이 안좋아지셨습니다. 건강이 많이 좋지 않으신 가운데도 장기간 좋은 작품을 연재해 오신 작가님의 열정과 프로정신에 숙연한 마음입니다. 

 

개인간 대화기록이라 따로 공개하지 않겠지만 그간 담당피디와 작가님이 주고받으신 내용은 회사에서도 확인했습니다.  

담당피디는 작가님의 건강에 이상이 생겨 휴재와 수술을 하시게 된 상황에 많이 걱정하고 같이 마음 아파했습니다. 담당피디로서 작가님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는 건 당연한 도리입니다. 심지어 작가님이 수술을 앞두신 상태에서도 연재를 계속하시겠다하셔서 담당피디는 이를 말린 상황입니다. 무엇보다 작가님의 건강이 최우선이기 때문입니다. 사실과 다른 내용이 이야기되고 있어 매우 안타깝습니다.  

 

레진을 통해 월한강천록의 다음이야기를 볼 수는 없게 됐지만 그간 작가님이 보여주신 작품에 대한 열정과 노력에 담당피디를 비롯해 레진 임직원 모두는 깊은 감사와 함께 하루라도 빨리 작가님의 건강이 쾌유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라옵니다. 

 

그간 레진에서 좋은 작품을 보여주시기 위해 애써주신 작가님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건강하신 모습으로 월한강천록을 완결하시길 바라옵니다. 

 

다시 한번 작가님의 쾌유를 진심으로 바라옵니다. 

 

감사합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