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알고있지만”, 넷플릭스 아시아 국가 차트 7개국서 1위

 

 

 

네이버웹툰 ‘알고있지만’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JTBC토요스페셜 드라마가 넷플릭스 아시아 국가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영상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알고있지만’은 한국을 포함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대만, 태국 총 7개국에서 넷플릭스 티비쇼(TV Show) 카테고리 부문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본과 홍콩에서 2위를 차지, 월드와이드 티비쇼 차트에서는 9위에 이름을 오르는 등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JTBC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연출 김가람, 극본 정원, 제작 비욘드제이·스튜디오N·JTBC스튜디오)은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한소희 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원(송강 분)의 하이퍼 리얼리즘 로맨스를 그리는 작품입니다. 

 

대세 배우로 떠오른 한소희와 송강이 주인공으로 확정돼, 방송 전부터 원작 웹툰과의 높은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원작 웹툰인 정서 작가의 <알고있지만>은 지난 2018년 10월 네이버웹툰에서 첫 연재를 시작해 2019년 7월 완결된 인기작입니다. 섬세한 작화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았고, 다양한 이해관계 속에 놓인 청춘들의 연애를 솔직하고 현실적으로 풀어내 2030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언어로 번역돼 해외에서도 인기 상위권에 오르며 활발하게 연재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시청률이나 연기력 면에서 큰 호평을 받지 못했지만, 오히려 해외에서 조명받고 있다는 점이 이채롭습니다. 과연 드라마 ‘알고있지만’의 넷플릭스 흥행이 이어질 수 있을지도 관전포인트로 보입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