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만화 불법 공유 사이트 운영 종료, 최근 불법 공유 사이트 폐쇄가 이어져

대형 만화 불법 공유 사이트 ‘장시시(zangsisi)’가 5월 30일 운영을 종료하였습니다.

 

[ 현재 접속 시 표시 화면 ]

 

 

현재 운영 종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지난 30일 한 커뮤니티에 ‘운영자’로 밝힌 한 게시글이 등록되었습니다. 관련 게시글에서는 5월 30일 계약기간이 끝나 사이트 운영을 그만두게 되었다라 밝혔습니다. 하지만 관련 게시글의 진위 여부는 파악되지 않았으며, 현재는 관련 게시글이 삭제되어 있습니다.

 

[ 모 커뮤니티에 등록된 게시글 ]

 

 

장시시는 2015년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2017년도에는 최근 운영자가 검거된 밤토끼의 약 70 ~ 80% 규모의 트랙픽을 유발시키며 만화 시장에 큰 피해를 준 서비스입니다. 

 

장시시의 서비스 종료 이외에도 웹툰인사이트 확인 결과 많은 만화/웹툰 공유 사이트들이 서비스를 종료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5월부터 현재까지 밤토끼, 장시시를 포함하여 특정 규모 이상의 불법 공유 사이트 3곳이 서비스를 종료하였으며, 작은 규모의 불법 공유 사이트들 또한 사이트를 폐쇄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불법 공유 사이트 일부는 불법 성인 콘텐츠 공유 사이트로 성격을 변경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