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의 영업이익이 101% 증가했다

 

 

대원미디어가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789억 8천만원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01.8% 증가해 77억 9천만원, 당기순이익은 98.6% 증가한 67억 2천만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실내 콘텐츠가 일상화되어 관련 사업부문이 성장한 것이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역시 가장 매출 비중이 큰 유통사업은 닌텐도 스위치와 게임 타이틀 판매였고, 완구와 피규어, 카드 사업 등이 활성화되었다고 대원미디어는 전했습니다.
출판 사업은 온라인 웹툰 매출 비중이 지속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개선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대원미디어는 카카오픽코마(구 카카오재팬)와 함께 ‘스토리작’을 만들고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픽코마와 함께 설립한 스토리작이 시너지를 발휘하면서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방송 사업의 경우 분기 실적에 있어서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으며, 이는 콘텐츠의 공급 및 공급처 확대가 밑바탕이 됐다고 대원미디어는 전했습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콘텐츠 사업은 원천 IP가 핵심인 만큼, 대원씨아이와 스토리작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웹툰 및 웹소설을 필두로 한 글로벌 콘텐츠 사업을 전개 한다”며 “아머드 사우루스시즌2 SBS방영과 함께 올해 내 글로벌 사업 청사진을 IR과 홍보 활동을 통해 전해드리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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