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프로스트’ 이종범 작가 NFT 발생, “웹툰 ‘닥터 프로스트’의 명장면을 영원히 간직하세요”

NFT 아트 스타트업 디지털리유어스는 이종범 작가가 독자와의 대화를 통해 직접 꼽은 명장면을 NFT(Non Fungible Token)로 발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NFT는 블록체인을 통한 토큰 발행 방식의 하나로, 일반적인 가상자산(암호화폐)와 달리 하나하나가 고유한 가치를 지니며 1 이하 단위로 쪼갤 수 없어 희소성을 증명하기 위한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NFT로 발행할 <닥터 프로스트> 명장면은 오는 10월2일 저녁 8시 음성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클럽하우스’에서 ‘독자와의 만남’ 행사를 통해 선정될 예정입니다. 경품 응모는 NFT 아트 스타트업인 ‘디지털리유어스’가 운영하는 <닥터 프로스트> NFT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10월7일 자정까지 진행됩니다. 추첨 결과는 8일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됩니다.

 

디지털리유어스는 경품 NFT외에 <닥터 프로스트> 시즌4 주인공 다섯 명의 프로필도 NFT로 발행해 10월 6일(수) 오전 11시11분부터 한정 수량 판매합니다. 또한 특별 제작한 포스터 NFT를 경매에 붙입니다. 경매는 10월6일(수) 오전 11시11분 시작해 13일(수) 오전11시11분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한정 수량 판매 가격과 경매 시작가는 추후 공개됩니다. 한정 수량 판매와 경매 모두 세계 최대 NFT 경매사이트인 오픈씨를 통해 진행됩니다. 

 

 

이번에 <닥터 프로스트> 명장면 NFT를 발행하는 이종범 작가는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 후 2009년 <투자의 여왕>으로 데뷔해 2011년 <닥터 프로스트> 연재로 201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2011년 이 작가가 네이버웹툰에 연재를 시작한 <닥터 프로스트>는 천재 심리학자 닥터 프로스트와 그의 제자 윤성아 등이 한국 사회를 살아가며 다양한 트라우마를 겪는 이들을 상담하며 회복을 돕는 내용의 웹툰입니다.

 

닥터 프로스트 이종범 작가는 “만화책에서 웹툰으로 시장이 옮겨 가면서 ‘독자는 어떻게 작품을 소유할 수 있는가’에 대해 많이 고민해 왔다”면서, “<닥터 프로스트> 완결 기념 NFT 발행을 통한 시도가 하나의 대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번 NFT발행을 기획한 디지털리유어스 유신재 대표는 “NFT는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디지털 기념품이자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라며, “<닥터 프로스트> NFT아트를 통하여 전세계의 이종범 작가 팬들이 커뮤니티를 이루고 서로 어울리길 기대한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