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기승하는 웹툰 플랫폼의 SNS 무분별한 성인 작품 광고 문제

2014년 한 성인 웹툰 플랫폼의 무분별한 성인 작품 마케팅으로 인하여 이슈가 발생하였습니다. 이후 이 업체는 사과문을 등록하며 관련 마케팅 업체과 계약을 종료 후에도 아직까지 브랜드의 오명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성인 작품들에 대한 무분별한 홍보가 문제시 되었던 가운데 최근에 다시금 SNS 를 통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어 웹툰 시장에 큰 악재로 작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성인 광고 예시, 사람들이 관심을 많은 관심을 가지는 작품 댓글에 광고를 작성합니다. ]

 

다시금 무분별한 성인 광고로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무분별한 성인 작품들의 광고가 그대로 노출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중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들에 댓글로 광고를 남기며 사용자들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광고들은 과거 음란물과 사행성 게임들에서 사용되었던 것들로 다시금 성인 웹툰 이미지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 SNS 링크로 넘어가는 성인 광고 블로그 ]

 

SNS 광고 링크를 통해 성인 광고 내용만 등록된 블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블로그는 구글 계정만 있으면 쉽게 생성할 수 있는 블로그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블로그들은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며, 다시금 유사한 블로그들을 생성하여 이와 같은 작업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를 통해 확인된 성인 웹툰 플랫폼 화면 ]

 

더 큰 문제는 성인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고 굉장히 선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설명들이 그대로 노출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성인 웹툰에 대한 이미지 변화와 노력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몇몇 플랫폼 업체들의 이와 같은 마케팅으로 인하여 다시금 좋지 못한 여론이 확산되지 않을까 우려가 되는 내용입니다. 

 

다시금 이와 같은 내용들이 이슈가 되지 않기 위해 웹툰 업계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