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지상최대 공모전” 수상작 발표… 웹툰 대상에 “저승사자 출입금지”, 웹소설 대상에 “게임마스터”

네이버웹툰에서 총 4기에 걸쳐 진행하는 “지상최대 공모전”의 1기 수상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지상최대 공모전 1기는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접수했으며, 5월 31일까지 심사를 마친 후 발표되었습니다. 웹툰에는 라운드별 상금 2억 2천만원, 웹소설 부문에는 라운드별 2억 9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이번 공모전의 통합 시상식은 11월 6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1억원의 상금을 받게 되는 웹툰 대상 당선작은 심웅섭 작가의 <저승사자 출입금지>가 선정되었습니다. 이경민, 송준혁 작가가 글과 그림을 맡은 <강남도깨비>는 3천만원의 상금을, 우수상으로 선정된 견지/그리온 작가의 <밤하늘에 구름운>, 김태영 작가의 <안개무덤>은 각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받으며 김태영 작가의 <안개무덤>의 경우 영상화상을 중복 수상해 5천만원의 상금을 추가로 수여받게 됩니다.

 

장려상을 받은 박지독 작가의 <닭강정>, 이무기 작가의 <별종>, 다홍 작가의 <숲속의 담>과 고지애/해랑 작가의 <11ME>는 각 5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됩니다.

 


 

현대판타지/판타지를 주제로 열린 웹소설 분야의 경우 둥치 작가의 <게임마스터>가 대상으로 1억원의 상금을, 최우수상을 받은 왕십리글쟁이 작가의 <두 번 사는 프로듀서>, 비나바다 작가의 <이세계 강쉐프>, 신쌤 작가의 <탑신병자>에는 각각 5천만원이 수여됩니다. 원랑 작가의 <에이스 히어로>, 연주완 작가의 <골동품집 아들>, 동전파스 작가의 <신이 내린 탑스타>, 미카엘K 작가의 <치트 쓰는 아이돌>에는 각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네이버웹툰 “지상최대 공모전” 2기는 웹툰의 경우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1주일간 모집하며, 발표는 8월 22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웹소설은 2기 마감이 완료되어 6월 30일까지 3기 공모를 받고 있으며, 2기 당선작 발표는 7월 5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기의 주제는 “로맨스판타지”입니다. 4기 공모전은 7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로맨스”를 주제로 공모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은 웹툰의 경우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와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영상화상은 스튜디오N을 포함한 영상제작, 매니지먼트를 제공합니다. 웹소설은 대상과 최우수상의 경우 너에게만무료와 네이버웹소설 정식연재, 웹툰 제작 후 네이버웹툰 정식연재를 지원하며 우수상은 너에게만무료를 진행 한 후 편집부와 1:1 카운슬링을 거쳐 정식연재기회를 부여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지상최대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관 링크>

*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