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악플 방지 AI “클린봇” 적용… 모바일웹, PC 우선 시행

네이버웹툰은 6월 27일(목)부터 웹툰 작품 하단 댓글 영역의 욕설, 비방 등 불쾌한 단어가 포함된 댓글을 AI가 감지해 자동으로 숨김처리를 진행하는 ‘클린봇’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클린봇 기능은 도전만화, 베스트도전만화 영역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클린봇은 AI기술을 활용, 불쾌한 욕설이 담긴 댓글을 체크해 자동으로 숨겨주는 기능이며, 우선적으로 PC와 모바일웹에 선 적용, 앞으로 꾸준한 학습을 통해 탐지 정확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네이버웹툰은 전했습니다. 별도의 설정이 없으면 클린봇은 ‘ON’ 상태로 되어 있으며, 설정 옵션에서 이용자가 직접 사용 여부를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클린봇을 활성화(ON)하면 필터링된 댓글이 자동 숨김처리가 되며, 비활성화(OFF)시 전체 댓글이 모두 표시됩니다. 

 

네이버웹툰은 “‘클린봇’을 통해 독자 보호와 건강한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독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이 건강하게 소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꾸준히 지적받아 온 댓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클린봇이 과연 어느정도의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