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미국 월간 결제자 수 2배 증가, 글로벌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30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2분기에 매출 1조 9,025억원, 영업이익 2,306 억원, 당기순이익 907 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분기 영업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16.7% 증가하였는데요. 온라인 쇼핑 증가와 성과형 광고 확대 등에 따른 주력 사업 호조와 웹툰, 파이낸셜, 클라우드 등 신사업 가속화로 달성할 수 있었다 밝혔습니다. 

 

 

* ‘네이버웹툰’ 글로벌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

네이버 실작 발표 내용 중 네이버웹툰은 글로벌적으로 크게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네이버웹툰의 올해 2분기 글로벌 월간 활성이용자 수(MAU)는 6,400만명으로, 프랑스와 남미에 진출하며 사용자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거래액 또한 작년 동기 대비 57% 성장하였으며, 글로벌 거래액은 27% 확대되었습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네이버웹툰 작가와 작품 수는 50% 증가하였고, 월간 결제자 수가 작년 대기 2배 증가하였다고 밝혀 해외에서 빠른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성숙 대표는 성과 발표와 함께 “미국을 중심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간 플랫폼 간 시너지를 강화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네이버웹툰의 목표를 전하였습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