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악역영애가 된다? 네이버웹툰 “툰필터2” 로판버전 출시

내가 악역영애가 된다? 네이버웹툰 “툰필터2” 로판버전 출시
내가 악역영애가 된다? 네이버웹툰 “툰필터2” 로판버전 출시

네이버웹툰이 웹툰스타일로 사진을 바꿔주는 ‘툰필터’ 시즌2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툰필터가 독자 얼굴, 배경을 모두 웹툰작가의 그림체로 바꿔주었다면, 툰필터2는 인기 로맨스 판타지 웹툰 속 주인공이 될 수 있게 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14일부터 시작된 툰필터 ‘이번생엔 로판여주’ 베타서비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웹툰 주인공이 될 수 있게 컨셉을 바꾼 겁니다. 이번에 체험 가능한 작품 속 주인공은 <세레나>의 세레나, <울어 봐 빌어도 좋고>의 레일라,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의 메데이아 입니다. 일단은 한국에서만 베타서비스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지난해 5월 12일 툰필터 시즌1 베타서비스가 <유미의 세포들>, <연애혁명>, <외모지상주의>등 10종이 12월까지 9천만장이 넘는 이미지를 변환했고, 해외에서 반응도 뜨거웠던 만큼 이번에는 어떨지 눈길이 갑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웹툰이 선보인 참여형 서비스는 툰필터, 웹툰운세, 내가만든쿠키, 툰BTI 등 5종입니다. 네이버웹툰은 이를 통해 기존 독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독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만들기 위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웹툰은 “독자 반응을 고려, 이르면 2개월 간격으로 컨셉별 툰필터 서비스를 선보이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플랫폼의 관건은 독자들이 ‘즐거운 경험’을 얻게 하고, 더 오래 머물고, 친숙하게 여기게 만드는 것이겠죠. 네이버웹툰의 커뮤니티 기능 강화가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Categories: NEWS
이 재민

Written by:이 재민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