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웨이브와 손잡고 뉴미디어 콘텐츠 발굴-육성 나선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최대 OTT서비스 플랫폼인 콘텐츠웨이브 주식회사의 서비스 ‘웨이브(WAVVE)’와 손잡고 우수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진흥원과 웨이브는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 ‘2020년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됩니다. 지원사업을 통해 웹드라마, 웹무비, 웹예능 장르에 작품당 최대 2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원받은 프로젝트는 웨이브를 통해 단독 공개됩니다. 

 

진흥원 송경희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진흥원이 도내 우수 콘텐츠 제작사들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유통을 지원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경기도 방송·영상·뉴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웨이브 이태현 대표는 “온라인 플랫폼에 적합한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를 발굴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은 2020년 1월에 사전공고를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Categories: NEWS
웹인편집부

Written by:웹인편집부 All posts by the author

Leave a reply